합판 인쇄
인쇄판 하나에 인쇄를 의뢰한 여러 고객들의 다양한 디자인을 함께 인쇄하는 방식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A~P까지 다양한 고객분들이 맡긴 디자인이 한판 안에 함께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고객들의 데이터를 한 판에 모아서 인쇄하기 때문에
기본 비용을 나눠 부담해서 제작비가 저렴해집니다.
(합판 인쇄 비용 : 지류비+출력비+판비+인쇄비+재단비÷16 = 비용)
그리고 가격이 유동적이지 않아 예산을 정하기 쉬워집니다.
단점은, 여러 업체의 디자인을 함께 인쇄하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색상 표현이 어렵습니다.
색상 기준을 평균값으로 맞추기 때문에 매번 인쇄 시마다 다른 농도의 색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명함, 스티커, 전단지와 같이 색상에 별다른 구애를 받지 않은 인쇄물에 적합합니다.
또한 인쇄, 재단, 후가공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일정 분량의 용지가 손실되어 5%~10% 내외로
납품 수량이 적어질 수 있고
납기일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독판 인쇄
하나의 인쇄판에 하나의 디자인 또는 한 업체의 디자인만을 인쇄하는 방식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인쇄용지 사이즈와 별색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재인쇄를 하더라도 일정한 품질과 정확한 수량 규격화된 인쇄용지가 아닌,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에 인쇄가 가능하며 별색도 추가할 수 있어 고품질의 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사이즈의 인쇄용지가 아닌
고객이 원하는 용지에 인쇄가 가능하며
여러 번 인쇄해도 일정한 품질의
인쇄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디자인으로 재인쇄를 할 경우에도
여러 번 인쇄해도 일정한 품질의 색상,
오차 없는 후가공 작업과
정확한 수량을 납품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합판 인쇄에 비해 인쇄비가 유동적이고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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